본문 바로가기

생활/자동차

SM6 정비 후기 feat 타이어 편마모 및 변속기 소음

반응형


봐도봐도 눈물이 나네요..

안쪽으로 편마모가 일어났네요..


사업소 들어가자마자


얼라이먼트부터 다시 확인해야 된다 하길래

바로 확인했어요.



4만4천원 들여서 얼라이먼트 봤는데

사업소 들어와서 보니까 


또 틀어져 있더군요

뭐 이건 도대체 어디를 믿어야 할지..


그래도 제차 봐주시는 정비기사님은 친절하시기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참고로 얼라이먼트 손 보실때 꼭 협력사가셔서 하셔야됩니다.

협력사 또는 사업소에서 얼라이먼트 조정 안하면


다른 업체꺼 백날 들이대봐야 안믿어요..


정비내역은 이렇게 받았어요


- 타이어 편마모 및 얼라이먼트

- 블루투스 음질 끊기는 현상

- 변속기 소음

- 가죽시트가 울고있어요

- 내부 소음 뒷좌석에서 나는거 같은데 정확하게 어딘지 모름..


정비내역 결과


- 타이어 편마모 및 얼라이먼트 - 전륜 타이어 둘다 교체

- 블루투스 음질 끊기는 현상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변속기 소음 - 원래 정상이다. 더 심해지면 와라

- 가죽시트가 울고있어요 - 이 정도면 매우 양호, 교체해도 장담못함, 보증기간 끝나기전에 와라

- 내부 소음 뒷좌석에서 나는거 같은데 정확하게 어딘지 모름.. - ???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타이어 편마모는 조금 진상짓을 해줘야만 처리 해주네요.

사업소에서는 멀쩡하게 보증기간 끝났는데 우리가 처리 못함요부터 시작하니


마음 굳게 먹고서 들이 대셔야 합니다.


블루투스 음질 끊기는 현상 같은 경우

별도로 테스트는 해보진 않았습니다.


중요한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각각의 버튼 중하단에 빨간줄 생기더군요..-_-


가죽시트가 울고있는것에 대해서는

개선품이 나오기전까지 힘들어 보입니다.


보증기간 끝나기전에 교체하는걸로 해결 봐야한다고..


내부소음은 이것저것 보다가 

정확하게 어디인지는 찾아내질 못한거 같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변속 시 소음 발생 문제

이건 정비기사님이 미션에서 나는 소리가 맞다 확인해주셨구요

시운전까지하면서 확인한 부분입니다.


그러면서 터보모델에서 유독 소리가 잘난다

이러시더라구요


그래서 이건 뭐 어떻게 해야될지도 몰라 다른 모델들은 소리가 안날려나?

했는데??


SM6 오너스 클럽 결함게시판가보면 

.5, .6, 2.0 가라지 않고 결함 내용들이 있더라구요


이 문제 때문에 

미션까지 내리는일이 발생하지 말아야 할텐데

내리게 된다면 하... 한숨밖에 


어찌되었든 지금 또 사업소 예약한 상태입니다.

변속기 소음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악셀에서 쇠걸리는 느낌과 소리가 나거든요 ^.^


작년 12월, 이번년도 1월 2월 3월 5월까지

사업소 예약 ^.^ 

4월은 정비예약이 풀이라 예약을 못했어요.


연초 월차를 차 정비하는데 다 쓰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