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레시피

새콤달콤 무화과 잼만들기, 아이들 입맛까지 사로잡았어요!

반응형


과일가게에 갔다가

무화과가 팔고 있길래,


무화과 청이랑 잼을 만들어볼까해서

두박스정도 사왔어요. ㅎㅎ



아이들이 빵에 잼을 발라서 먹는걸

워낙 좋아하다보니~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을 위해서!

주로 집에서 잼을 만들어 먹는답니다. ㅎㅎ



무화과 잼만들기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도 않고

만드는 방법도 워낙 간단하다보니


보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보기만 해도 새콤달콤~

싱싱해보이는 무화과 등장이요♡


깨끗하게 물에 씻은 후,

식초물에 담궈두었다가 

살살 닦아서 준비해주세요.




무화과잼을 담아놓을 병은

깨끗하게 소독해놓는 센스!!




씻은 무화과는


도마위에 올린 후,

4등분으로 싹뚝~ 잘라주세요.




우와~ 잼으로 만들 무화과가

이렇게 많이 준비되었어용!



무화과 효능이 정말 좋은

과일이란거 아시죠~


노폐물제거와 해독작용

소화도 잘 돕구요

피부노화를 예방하며

변비를 예방하고

피를 맑아지게 해준답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딱~ 좋다는 과일


바로 무화과라죠! ^~^




준비물은 간단해요~

요건 바로 설탕이랍니다.


냄비를 준비해주시구요.


무화과 2 : 설탕 1 의 비율로 넣고 졸여주면

홈메이드 무화과 잼만들기가 완성된답니다.


엄청 간단하죠? ㅎㅎㅎ




무화과와 설탕을 넣은 후

모습이구요.





5분~10분정도 끓이다보니

무화과 껍질이 흐물흐물~ 해지더니


20분정도가 지나면

물이 막 생겨나요~


보면서도 싱기방기^^





저어주면서 조절을 잘 해주셔야 하는데~


끓이다가 어느정도 걸죽해졌다 싶어졌다면

레몬즙 한스푼을 준비해주세요.




레몬즙 한스푼을 넣고서

조금 더 걸죽하게 끓여주면 완성이랍니다~♡





무화과잼 완성!!!

색이 너무 곱죠? >_ <



무화과 잼만들기는

소요시간이 30분 안팍이라


집에서 시간날 때, 

손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다 만들걸 보고는

아이들이 옆에와서

빵에다가 잼 발라달라고 하길래 ㅎㅎ


바로 빵에다가 무화과 잼발라서

우유랑 같이 간식으로 주었답니다^^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는걸 보니

제가 다 기분이 좋았네요~♥




문의는 메일로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