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사

겨울철 옷관리 :: 소화제로 니트 모직코트 얼룩 제거하기

반응형


어제 강원지역을 보니

눈이 많이 왔더라구요.


이제 바람도 차게 느껴지는

겨울이 왔는데요~


무엇보다 겨울철 옷관리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티비를 보다가

소화제로 니트, 코트 얼룩제거 방법에 대해 나오길래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출처 - KBS 생생정보>


소화제로 얼룩제거가 가능하다는 건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요.


화장품과 음식물로 인해

오염된 코트와 니트가 보이시죠?



집에있는 알약으로 된 소화제를

곱게 빻아서 가루로 만든 후,


가루가 된 소화제를 솔에 묻혀서

얼룩 위에 톡톡 두드려주면 된답니다.



소화제에는 단백질과 음식물 등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들어있는데


이 효소에 의해서 얼룩과 때를 제거할 수 있다네요.



조금 전, 음식물이 묻었던 니트였는데

얼룩이 제거된 모습 보이시죠?



소화제로 손쉽게 얼룩을 지울 수 있네요.

편리한 방법이네요~~






화장품 등으로 얼룩진 모직코트는

액상으로 된 소화제를 이용하는데요.


컵에 사용할 만큼 덜어줍니다.



만능 세제 위에 액상 소화제를 발라주면 된답니다.



▶ 만능 세제 만드는 방법


1. 40~50도씨의 따뜻한 물을 준비

2. 샴푸와 베이킹소다를 작은 종이컵을 이용해서 3:2 비율로 넣어준

3. 샴푸와 베이킹소다가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준다

4. 만능 세재 완성!!




화장품 얼룩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네요 !



유통기한이 지난 소화제도 상관이 없답니다.



이렇게 집에서도 손쉽게 겨울철 옷관리를 할 수 있으니

간단하면서도 편리한 관리 방법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