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사

새치를 뽑으면 탈모를 유발한다? 새치 원인과 예방방법

반응형


티비를 보다가

새치에 대한 수상한 소문이 나오길래


요즘 스트레스로 인해

새치가 부쩍 많아진 낭군님이 떠올라


새치 원인과 예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




<출처:모닝와이드>


흰머리가 나는 새치는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만들어서 모발 색깔을 결정하는데

그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제대로 못만들어서

색깔이 하얘지는 걸 새치라고 한다네요.



저도 아주 가끔 새치가 나는데

새치가 보이면 바로 뽑아버리곤 하죠~



그것도 뿌리까지 말끔하게 뽑곤하죠~



인터넷에서 새치에 대해 자주 볼 수 있었던 궁금증!


새치를 뽑으면 탈모가 생긴다?



스트레스와 임신 등으로 인해 생기는 새치

정말 새치를 뽑는게 탈모를 일으킬까요?




만약 그렇다면...;;


그래서 요새 낭군이 머리숫이 적어보였던걸까요? ㅜ_ ㅜ








헛~!!


흰머리 뽑는 게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네요 !!



머리카락 자체를 뽑는다는게

피부에 상처나 흉터를 생기게 할 수 있어서

흰머리지만 머리카락이 아예 안 날 수도 있다네요.



그럼 두피에 얼마나 자극이 될까요?




머리카락 뽑기 전과 뽑은 후 사진인데요..


확실히 머리카락을 뽑은곳이 붉게 보이는게

자극이 생기는군요..



인위적으로 머리카락을 뽑으면

모근 주변으로 염증 반응이 일어난다고해요.



그게 여러번 반복이 되면

모낭 자체가 파손되서 모낭이 괴사될 수 있다네요.


헉..



그래서 새치더라도

머리카락을 뽑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도 정말 궁금했던 부분인데~~


새치를 뽑으면 다시 검은 머리가 날까요??



새로운 사실을 알았어요..

흰머리를 뽑으면 흰머리가 난다고 합니다.



뿌리까지 뽑았다고 생각했는데

뿌리 주변 줄기가 뽑히는거라서

그 자리에는 또 흰머리가 자란다고 해요~



흰머리 뿌리는

여전히 피부속에 남아있다는 사실~!



새치를 뽑지않는것이

두피 건강을 지키는 길~~





그렇다면...

머리카락을 다시 까맣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요?



역시나..

새치염색이 아니라면 그런 방법이 없군요.



새치 흰머리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덜 받고

균형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적당한 운동이 있는


건강한 생활습관

새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


이제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머리 건강도 지켜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