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본적으로 MFC 프로젝트를 만들게되면
위와 같이 "공유 DLL에서 MFC 사용"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이 설정은 무엇이냐?
바로 비주얼스튜디오로 작업된 MFC 프로젝트에 한해서
시스템에 설정되어 있는 DLL을 참조하겠다는 거죠
시스템에 설정되어 있는 DLL을 참조하게 되면
시스템 DLL에 의해서 의존성을 가지게 되나
출력되는 EXE 파일의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죠.
다만 시스템 DLL의 영향을 받으므로
Visual Studio 2015 버전을 사용하여 만들었다면
Visual Studio 2015 재배포 패키지 x86, x64 버전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아니라면 실행될 때마다 DLL이 없네요..ㅠㅠ 하는 DLL을 찾아다가
system32 경로 또는 sysWow64 경로에 넣어 주셔야 해요
그러므로 전 이런 환경을 무시하고자
"정적 라이브러리에서 MFC 사용"을 선택해서 빌드하기를 선택합니다.
런타임 라이브러리도 다중 스레드(/MT) 도 잊지 마시구요
MFC로 응용 프로그램 개발 시 모든 개발자들은 이 옵션에 대해
한번 쯤 고민할 것입니다.
EXE 파일에 대한 용량을 줄이고
설치 시 재배포 패키지를 별도로 설치 할 것인가
난 재배포 패키지 따위 필요 없어
EXE 파일 용량이 커도 상관없어
나만 잘 돌아가면 되
이런식으로요?
선택은 각자 알아서들 하겠죠 ^.^
반응형
'프로그래밍 > MF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다이알로그 트레이 아이콘 등록 및 만들기 (0) | 2017.04.14 |
---|---|
[MFC] CImage 이용하여 외부 이미지 출력하기 (5) | 2015.06.04 |
[MFC] 그림판 기본 그리기 기능 작업 (0) | 2013.12.14 |
[MFC] ComboBox 리스트 전체 삭제 (0) | 2013.12.12 |
[MFC] 다이알로그 키 조작 (0) | 2013.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