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뷰/후기

대학로 반지만들기 반지카페 커반에서 커플링 맞췄어요~

반응형


회사 연차가 남아서

평일에 서방이랑 하루 날잡고

서울시내 데이트를 했답니다~


대학로가 먹을곳도 많고

구경거리도 많아서 오랜만에 갔었는데


연애하는 분위기도 한껏 낼겸

대학로 이색데이트로 딱 좋은 반지만들기 카페를 갔답니다. ^^




이번에 갔던 대학로 반지만들기 카페

커반이였는데요~


혜화역 1번출구로 나와서 앞에 보이는 골목길로

쭈욱~ 직진해서 올라오다보면


이음 책방 골목으로 들어가서 우측으로 돌면

코반이 나온답니다~


코반 반지카페는 2층에 크게 자리잡고 있더라구요.



건물앞에 보이는 안내판이 보이는군요.


코반에서 사용되는 재료는


알레르기와 변색이 가장 적은

순도 99.99% 은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뭔가 믿음직하죠? ㅎㅎ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마다

깔끔하게 꾸며져있네요.



반지만드는카페 코반 !

도착했답니다~


입구가 핑크핑크한게 딱! 제 스타일이였어요 >_<



입구에 들어서서 찍어 본 모습인데요.

공방 같은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네요^^


평일 오후시간인데도

반지를 만들려고 오신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입구에 손님들이 한마디씩 적어놓은 사랑의 메세지ㅎㅎ

포스트잇 나무가 꾸며져있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벽면 인테리어도 깔끔하네요.




자리에 착석을 했어요~


자리에 앉아서 보면

메뉴판이 이렇게 있구요.


반지 만들면서 힘들 수 있으니

주스 한잔씩 하세요. ㅎㅎ



뒷면을 보면 이벤트도 하고 있더라구요~!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미션에 꼭 성공해서 커반 귀걸이도 받았으면~~



반지를 만들 때 작성하는 신청서랍니다.


처음에 원하는 반지 스타일을 고르게 되구요~


그 다음에 !

반지 호수, 각인, 큐빅 등등..


직접 상담을 해가면서 원하시는 스타일데로

작성을 해주시면 

그에 맞게 반지 만드는 작업에 들어간답니다. ㅎㅎ





반지를 만드는 과정이랍니다.


사용하는 도구와 순서가 나와있는데..

사진만으로는 복잡해보이지만


어려운 부분도 없고~

하다보면 집중력이 어마어마해진다는^^



이건 제일 중요한 

내 손가락 반지 호수를 확인하는 부분이랍니다.


손가락에 잘맞는것으로 맞춰주시는게 좋겠죠?



호수를 확인하면 순은을 이렇게 주신답니다.


반지를 만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은이죠. ㅎㅎ



은 끝이 울퉁불퉁하기때문에

직각으로 갈아줘야해서


이렇게 나무로 고정된 도구 위에 올려놓고

은을 직각으로 갈아 줄 준비를 해요.



쌤이 이해가 잘 되도록

먼저 시범을 보여주시니 걱정안하셔도 되구요~ ㅎㅎ



커반에 계시는 선생님들께서는

금속 공예나 쥬얼리 전공자로 전문 제작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이렇게 직각으로 세워서

은을 갈아주시면 되더라구요.



다음으로 반지를 손가락 호수에 맞게

늘려야 하는 부분이에요.


길다란 봉에 호수 표시를 하면 되구요~



네임펜으로 이렇게 표시를 하면 되구요.


자기가 표시한 부분은

잘 기억을 해두셔야 하구요~~



이건 선생님께서

반지를 이어 붙일 때 사용하시는 공구인데


저희는 위험해서 사용을 안하니까

사진만. ㅎㅎ



액체통에 있는걸

바르고서 불로 이어붙이시는 모습.



보는내내 우와우와...

위험하니 따라하지 않기로해요!




선생님이 반지와 함께 

이렇게 나무망치와 봉을 주시는데요~


봉에 반지를 끼운거 보이시죠?


저 반지를 아까 손가락 호수를

네임펜으로 표시했던곳까지

나무망치로 툭툭 두들겨서 늘려줘야 한답니다.


너무 쌔게하면 부러진다고 하니

살살 돌려가면서 늘리시면 되요~



선생님의 시범. ^^


저희는 버벅였는데. ㅎㅎ

선생님은 쉽게쉽게 하시더라는...



처음엔 쉽지 않았지만

하다보니 익숙해져서 잘 늘어나더라구요.



반지를 크기만큼 늘려주고나면

다음은 사포질을 한답니다.


반지 사이드부터 반듯하게 밀어주구요~



각진부분에 대해서는

사포질로 다 밀어줘야되요.



이건 본격적으로 광내는 작업인데요

이것도 역시 사포로 돌려 깎는 작업이에요.


너무 많이 깎게되면

반지가 얇아진다고 하니

적당히 맞춰서 사포질을 해주시면 되요.



선생님께서 사포질을 해주시는 모습을 찍어봤구요.




크기가 일정하게 사포질이 완료되었다면

반지모양을 잡아주는 작업을 해요.


우선 모양을 낼 부분에 대해서

네임펜으로 선을 그려주고~



표시한 선부분을 삼각 사포칼로

너무 깊지않게 깎아주는 모습~~ 



선을 잡고나면

한번 더 기계로 사포질을 해주어요.



광내는 사포질 작업이

총 4단계로 이루어져있더라구요.


설명서에 있는 판에 꼽힌

왼쪽부터 오른쪽으로(큰것부터 작은것 순)

순차적으로 사포질을 해주면 되구요~




광내는 작업까지 마무리 해주니까

이제 좀 반지다운 반지가 나왔네여. ㅎㅎㅎ 



가운데 점 표시를 해놓은곳에는

각인이 들어갈 곳인데용~




각인 내용에 들어

폰트와 멘트를 골라서 적어주시면 된답니다.



여기까지가 오늘의 작업이 끝났어요♡

2시간정도 걸렸네요. ^^




이건 저희가 하지 않았던 부분인데


반지 안쪽에 각인을 새길 때

사용하는 도구랍니다.



커반에서 사먹을 수 있는

음료 메뉴구요~



사진도 이쁘게 찍을 수 있는

인형이랑 테이블도 있어요. ^^





반지는 제작까지 몇시간정도 소요가 되는데

기다리셔도 되고


시간이 안되신다면

다음날 방문이나 택배로도 받아보실 수 있더라구요.



쌤이 이쁜 귀걸이도 선물로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받아왔어요 >_ <




다음날, 커반에 방문해서

받아온 저희 커플링! 한번 볼까요♥




반지 포장도 완전 이쁘고 !!

색깔 참 이쁘죠??


핑크골드 사랑입니다. ㅜㅜ♡



꽃과 함께...




서방이랑 함께 반지끼고서

한 컷 찍었어요 ^^


제가 손이 이쁘지가 않아서. 하하..



생각한 그 이상으로 너무 이쁘게 잘 나와서

너무 만족했어요~^^



기념일마다 대학로 반지만들기 카페 한번씩가서

추억 한번씩 만들고 오면

뜻깊은 날도 되고 좋을 것 같아요.




* 대학로 반지만들기 카페 커반 위치입니다.


☎ 02-744-0004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