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맛집

밤일마을 맛집 하안동가면 밤일석갈비 먹어줘야쥬~

반응형


이번 주말은 미세먼지도 심하고

목이 많이 칼칼했지요.


미세먼지 심할 땐

목에 기름기 있는 고기를 좀 먹어주면

목의 칼칼한게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듯한 기분이 들어서ㅎㅎ


서방이랑 집에서 가까운 광명 하안동 밤일마을

점심을 먹으러 갔답니당~




삼겹살은 평소에 자주 먹었으니

갈비가 엄청 먹고 싶긴 했었거든요. ㅎㅎ


밤일마을 맛집이 참 많은데

그 중에서 석갈비 맛집밤일석갈비로 향했답니다. ^^



주차장은 밤일석갈비 뒷쪽에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시면 되구요~




밤일숯불석갈비는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된

밤일마을 못난이석갈비와 같은 가게니까

참고해주시면 되요~ ^^




내부에 들어서면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있구요.

편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룸으로 된 방도 많더라구요.


저희가 점심시간 때 갔을때도

방에는 아이들과 함께오신 가족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ㅎ



복도에 보이는

도자기와 가구들이 하나하나 옛 모습들을 보는듯..

인테리어가 이쁘게 되어 있어서


하안동 모임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의자에 착석 !

벽에는 이렇게 멋진 액자도 걸려있더라구요.



밤일석갈비 메뉴입니다.


저희는 숯불 돼지 석갈비 2인분과 순메밀 막국

그리고 겨울 별미라는 육개장을 주문했답니다.



와이파이도 사용을 할 수 있더군요.

너무 편하네요 ㅎㅎㅎㅎ



수저와 컵, 휴지는 테이블 서랍을 쏘옥~



진동벨은 테이블 위에 있구요.


석갈비를 자르기위한 가위와 집게도 구비가 되어있네요~




제일 먼저 나온 기본 찬이에요~


샐러드와 각종 쌈, 마늘, 쌈장, 동치미, 양파채와 소스까지^^




기본 찬은 이렇게 셀프코너가 준비되어 있으니

모자르면 더 가져다가 드시면 되구요~ ㅎㅎ




기본적으로 나오는 찬이 끝인 줄 알았는데..


상추절임부터 시작해서..


사장님께서 미소를 지으시며

 뭔가 가져오시기 시작하시네요..??



오.. 이건 이건 해조류쌈이네요 !

이런것도 서비스로 주시다니!!


톳, 곰피, 꼬시래기 입니다.


쌈에 밥과 살짝 올려서

갈치속젓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고기랑 먹어도 그 맛이 끝내주네요>_ <



이건 갈치속젓이에요~


전혀 비린맛도 없구여~

흰 쌀밥에 살짝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해조류쌈과 고기랑 같이 쌈을 해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쉬지않고 먹었네요. ㅎㅎㅎ



고소해서 더 맛있었던 참나물이구요~



새콤~한 오이피클^^



가지무침까지~



이렇게나 큰 백김치가 나온답니다~


가위로 슥슥 잘라서

너무 시원한맛에 고기랑 싸서 먹었어요ㅎㅎ



이렇게가 기본으로 나오는 찬이였어요..

엄청나죠?? +ㅁ +


정말 밥만 있어도 두그릇은 거뜬할 것 같아요. ㅎㅎㅎ





짜잔 !!!


기다렸던 석갈비가 나왔어요~~

돌판위에 양파와 함께 통으로 올려져나온 석갈비♡


2인분 28000원 이에요~


밤일석갈비는 조미료없이 양념을해서

참숯에다가 초벌과 재벌작업을 해서 나오거든요~~


그래서 고기가 나왔는데도


고기연기가 심하게 나거나

냄새가 나지않고

열이 나지가 않더라구요


최고죠~!



소리 들리시나요?


씨이이익~~


이미 숯불에서 초벌, 재벌이 되서 나왔기때문에

바로 잘라서 먹으면 되니까


직접 구워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냄새도 나지않으니 너무 좋았어요 > .<



2인분인데 양도 엄청 많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밑에 있는 양파와 같이 먹어도 고소해요. ㅎㅎ



갈비의 빛깔이 참 고와요...

육즙도 좔좔..



서방이 큰 갈비대를

저 먹으라며 위에 올려줬는데


갈비대에도 살이 엄청나게 붙어있더라구요ㅎㅎㅎ



찍고보니 엄청 푸짐해요..


둘이서 먹기엔 분명 많아보여서 걱정이지만..


언제나 그렇듯...

먹다보면 다 먹겠죠? ㅎㅎㅎㅎ



저는 쌈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상추위에 해조류쌈이랑 갈치속젓이랑 고기까지 올려서

크게 한 쌈 먹고요~



곰피랑 채썬양파랑 가득올려서

계속 싸먹기~ㅎㅎㅎ


쌈은 저혼자 다 먹은듯해요.. 하하!!



캬~~

밤일석갈비오면 꼭 먹어봐야할 순메밀막국수!!


양도 엄청 푸짐하죠?


7000원 이에요~



살얼음이 동동 떠있는

물육수도 같이 챙겨주시거든요~


비빔막국수에 물육수넣어서 먹으면

더 시원하고 맛있는 막국수를 맛볼 수 있답니당 ㅎㅎ



역시 막국수는 고기와 같이 한입 해줘야~ ㅎㅎㅎ

너무 맛있더라구요♡




이번엔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겨울별미 메뉴인 육개장이에요~


8000원이구요.




보글보글~


끓고있는 육개장 국물이 엄청 얼큰해보이죠~ㅎㅎ


고기도 어찌나 많이 들어가있던지...


밥 한그릇 말아서

김치올려서 먹으면 그 맛이 끝내줘용~~





나올 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도 있었구요.


제가 쌈 많이 싸먹은거 어찌아시구...ㅎㅎㅎㅎㅎ



담에는 한우국밥도 먹어봐야겠어요~~ㅎㅎ



커피머신기도 2대나 있네요~ㅎㅎ


달달한 커피까지 한잔 마시니까

속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였어요^^



음식도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잘 몰랐던 해조류나 젓갈 부분에 대해서는

직원분께서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감사하게 잘먹고 왔습니당~


역시 하안동 맛집이라 할 수 있겠어요~ㅎㅎ


밤일마을 가까우니까

석갈비 뜯으러 또 와야겠어요~ ^^




* 하안동 밤일마을 맛집 밤일석갈비 위치입니다.

(☎ 02-868-3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