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맛집

전국 3대빵집 :: 튀김소보로가 유명한 대전 성심당 방문

반응형

-



서방이 대전으로

출장을 갔다와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대전에 간김에


대전역에 전국 3대빵집으로 유명한 빵집이 있잖아요?



성심당에서 빵 좀 사가지구 오라구

부탁했지용 ㅎㅎㅎ



저는 빵 좋아하는 빵순이에

 떡도 좋아하는 떡순이니깐요ㅎ.ㅎㅎㅎ




성심당에서는 많은 빵을 팔고있긴 하지만,


그중에서 제일 유명한 빵이


튀김소보로랑 판타롱부추빵이라고 하더라구요~



서방이 센스있게도♡


튀소선물세트를 사다준 덕에

회사 사람들이랑도 맛나게 나눠먹었네요 ㅎㅎㅎ






제 입맛에 딱!

맞았던 판타롱부추빵이에요~


겉이 살짝 달달한 빵속에

부추가 가득 들어가있어서


한개만 먹더라두 

속이 든든하게 채워지는 기분이랄까요~






성심당 대전역점으로 가봤어요~


평일 오후시간이였는데도


성심당에서 빵을 사려

손님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_+





성심당은 1956년도에 생겨서

벌써 60년 전통의 빵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기다리는 동안에서 사진을 계속 찍었네요 ㅎㅎㅎㅎ





이제 성심당 안으로 들어가서

어떤 빵 종류가 있는지 둘러봐야겠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게 옛 빵집 분위기가 나고


튀김소보로랑 부추빵 외에도


수많은 빵들이 있어서

덕분에 눈과 코가 호강 좀 했네요 ㅋㅋ





뒤쪽에선


빵이 계속 나오고 있었구요~





보통의 빵이 아닌,


먹물크림치즈나 망고구이브레드 등..


특이하고 맛나보이는 빵들이 많았어요~



마음같아선 다 한개씩 사먹어보고 싶었지만,

일단 참기로 했지요ㅎㅎ





막 나온 빵들도 있었고

가득가득 차있는 빵들을 보고있노라면


침이 마구마구 고이죠ㅎㅎㅎ





성심당 구경도 하고


튀김소보로와 고구마소보로 부추빵이 담긴


튀소 선물세트를 한 박스 사서

이제 먹방을 하러 떠나봅니다 ~_~ 슝!!







튀소선물세트 박스 모습이에요~


대전을 대표하는


나의 도시,

나의 성심당





역시나 성심당에서는

튀김소보로가 유명해서 그런지


포장상자에도 소보로 그림이 그려져있네요~





성심당은 60년이 되었네요






박스를 개봉하였습니당~


두둥!!!



성심당 안내책자와 물티슈

그리고 튀김소보로와 부추빵 12개가 들어있었지요~


이렇게해서 2만원정도면 살 수 있어요~





푸짐하게 담겨져있는

빵들을 보니 기분까지 업업되네요 ㅎㅎㅎㅎ





성심당은 본점이 대전에 있어요~


물론 택배도 가능하다고 적혀있네요ㅎㅎ





안내책자에는


성심당에 대한 이야기와


빵 소개, 금액도 적혀있었어요~





대표하는 빵이 소개가 되어있네요


보문산메아리와

천연발효빵도 맛나보이네여..


후루룹!





성심당은 대전의 문화입니다..


대전지역 맛투어까지

센스있게 적혀있네요 ㅎㅎ





이제 제가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것이 바로 판타롱부추빵이에요~


겉도 엄청 촉촉해보이쥬??





속까지 부추가 가득가득 차있으니


먹을때도 식감이 좋고

한개만 먹더라두 속이 든든하더라구용~





요건 튀김소보로!


단팥이 들어있어요~


단팥 튀김소보로도 맛있는데

같은걸로 고구마도 있거든요~~



제가 또 고구마를 좋아해서 그런지


단팥도 맛있긴하지만!

고구마두 더 맛있더라는 ^-^







팥도 가득가득 차있어요~


이렇게 팥이 많이 들어있어야

먹는 재미가 있져 ㅋㅋㅋ





제가 말했던


고구마가 들어간 튀소구마에요~


고구마가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잡아주니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손으로 우걱우걱 먹는지 아셨나봐요


안에 물티슈도 넣어져있더라구요~



부추빵 한개랑 튀김소보로 한개를 우유에 먹으니까


속이 든든하구 좋네요~



역시 전국 3개빵집으로 유명한 빵집인

이유가 있었어요~



담에 대전에 가게되면

다른 빵들도 사서 맛볼려구요~♡





* 대전역 성심당 위치입니다.


반응형